PRESS RELEASE

KOREA WINE CHALLENGE PRESS RELEASE

KWC 2017 수상 와인 연말맞이 정기 시음회

Administrator 0 31

 ,

지난 12년 동안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선별하여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와인을 소개한다’는 슬로건 아래 한국 와인 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코리아와인챌린지(Korea Wine Challenge; 이하 KWC)가 연말맞이 정기 시음회를 개최하였다. KWC 2017 수상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는 연말맞이 시음회는 KWC 2017 심사위원의 대표 김현수 오너가 운영하는 와인바 <르파르>에서 진행되었다.

또 두 달간 진행된 KWC 수상 와인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해 선정된 분들을 이날 시음회에 초대해 감사를 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와인 시장의 길잡이 역할, KWC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KWC는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와인 컴피티션으로, 와인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하

나의 수단으로 여겨지며 국내 와인 소비자들에게는 든든한 소비 지표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2월 13일 KWC

사무국은 연말을 맞이하여 올 한해 사랑받았던 수상 와인을 선보이는 시음회를 합정동에 위치한 와인바 <르파르>

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총 13개 수입사의 총 25종의 와인들이 준비되었다. 국가로는 이탈리아, 프랑스, 뉴질랜드, 호주, 포르

투갈, 칠레, 헝가리, 아르헨티나, 미국, 스페인 와인들이 참가하였으며 이중 트로피 와인이 2종, 국가별 베스트 와인

이 1종, 골드 메달을 수상한 와인이 13종, 실버 6종, 브론즈 3종이 선을 보였다. 주로 인근 지역의 레스토랑, 와인바

의 관계자를 포함하여 와인 업계 종사자들이 대거 참석하였고 그들은 각각의 와인을 진지하게 테이스팅 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중 한 업계 관계자는 “총 25종 와인 중 9종의 화이트 와인이 소개되어, 여타 시

음회에 비해 화이트 비중이 다소 높은 점이 고무적이다. 한식 레스토랑에서 일하고 있는데, 우리 메뉴

가 화이트 와인과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늘 했었다. 이번에 좋은 퀄러티의 다양한 화이트 와인을 시음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와인 리스트 구축에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다채로운 생산국의 수상 와인들

다양한 국가의 다채로운 와인들은 참석자들에게 폭넓은 와인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평

소에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국가가 아닌 포르투갈 와인으로 에르다드 두 가미투 레세르바 (Herdade do

Gamito Reserva)와 몬뜨 다 라바스케이라 레제르바 레드(Monte da Ravasqueira Reserva Red)가

생소한 지역의 와인인 만큼 인상 깊었다는 의견들이 있었다. 더불어 헝가리 레드 와인 산지로 유서가

깊은 에게르(Eger) 지역에서 생산된 투메레르 까베르네 프랑 셀렉션 (Thummerer Cabernet Franc

Selection)의 와인도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해 주었다. 이외에도 이탈리아의 5개의 다른 토착 품종의

블렌딩으로 양조되어 뛰어난 퀄러티를 보여준 에디찌오네(Edizione)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

는 누메로 8 파라다이스 에디션 블랑 드 블랑(Numero 8 Paradise Edition Blanc de Blance)을 포함

한 다양한 와인에 호평이 이어져 나왔다. 본 행사에 참여한 인근 업계 종사자들은 “한자리에서 총 25

종의 수상 와인들을 시음하면서 전반적인 인근 지역 와인 시장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

며 더불어 공정하고 엄격하게 품질이 검증된 수상 와인들을 경험한 시간은 와인 비즈니스에 여러 가

지 방면으로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KWC 2017 심사위원의 대표이자 <르파르>를 운영하는 김

현수 대표는 “업계 관계자분들이 많이 참석하여 르파르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수상

와인의 긍정적인 평가를 직접 체감할 수 있어서 보람차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달하였다.

 

 또한 행사가 열린 르파르의 한켠에는 KWC 수상 와인 사진 콘테스트에 출품된 100여 개의 사진이 전

시되어 시음회를 찾은 참석자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이 KWC 수상 와인 사진 콘테스트

는 지난 10월부터 두 달간 KWC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수상 와인을 시음하고 사진을 올린 와

인애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이다. KWC 사무국은 이와 같이 SNS와 웹사이트를 통해 수상 와

인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와인 소비 지표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KWC 수상 와인들을 알리기 위

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