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KOREA WINE CHALLENGE PRESS RELEASE

KWC 2017 WinnersⅡ 수입사를 찾습니다!

Administrator 0 530

국내에 아직 소개되지 않은 미수입 와인들은 코리아와인챌린지(이하 KWC)를 통해 한국 와인 시장에 진출하는데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기도 한다. 지난 호에 이어 KWC 2017에서 우수한 품질로 메달을 수상한 와인 생산자들을 소개한다. 아직 주옥같은 와이너리들이 우리의 관심을 기다리고 있다. 글·정리 한설비 사진 각 와이너리

 

Questions ➊ KWC 2017 수상 와이너리 소개 ➋ KWC 2017에 참가한 계기

 

 

Monte da Colonia
몬떼 다 콜로니아

➊ 포르투갈에서 와인과 올리브 오일을 생산하는 가족 경영 회사로 현재는 알리깡뜨 부쉐나 시라 등으로 레드 와인을 만들고 아린뚜로 화이트 와인을 양조하며 아라고네즈로 로제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세계 각국으로 수출 중이며 포르투갈 고유의 품종으로 우수한 퀄리티 와인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다. 와인뿐만 아니라 올리브 오일의 품질도 매우 뛰어나며 계속해서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와인 레인지도 늘릴 계획에 있으며 전통과 노하우를 접목해 고품질의 와인을 만드려고 애쓰고 있다.
➋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루트를 찾던 중에 KWC에 대해 알게 되어 와인을 출품했다. 수상 소식을 들어서 기쁘고 한국과 많은 교류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수상 와인
KWC 2017 Bronze Monte da Colonia
Touriga Nacional-Syrah
website_ www.montedacolonia.pt

 

 

Ulupna 울루프나
➊ 호주 울루프나 와이너리는 한국 출신 아티스트인 줄리안 박(Julian Park)의 독창적인 삽화가 그려진 비비아나 페라리(Viviana Ferrari) 콜렉션의 레이블을 달고 젊고 인기 있는 시리즈의 싱글빈야드 와인을 판매하고 있다. 울루프나는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혁신적인 맛을 구현하는 와이너리로 럭셔리 리테일 샵이나 프리미엄 와인 앤 다이닝과 어울리는 와인이다. 이러한 뜻에 발맞춰 국제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울루프나 와인은 혁신적인 와인 양조기술을 사용해 일관된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➋ 몇 년 전 한국을 방문했을 때 KWC에 대해 알게 됐고 한국에서 가장 큰 와인 컴피티션인 KWC에 참여하게 되었다. 수년 동안 우리 와인이 여러 메달을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수상 와인
KWC 2017 Silver Shiraz Late Harvest
website_ www.ulupnawinery.com.au

 

 

ZD Sedlec ZD 세들렉
➊ 체코의 모라비아 호수에 위치한 와이너리로 125ha의 포도밭을 갖고 있으며 100% 자가 포도밭의 포도로 와인을 양조한다. 매년 30만ℓ의 와인을 생산하는 체코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다. 특히 화이트 와인을 주로 양조하고 대부분 오크 숙성을 진행하는 점이 ZD 세들렉 와인의 특징으로 친환경적인 방식의 와인을 만든다. 한국 시장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았지만 소개된다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➋ 와인 관련 컴피티션을 찾아보던 중 한국에 KWC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참여를 결정하게 되었다.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한국 시장에 ZD 세들렉의 와인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수상 와인
KWC 2017 Bronze Cabernet Sauvignon rose
website_ www.sedleckavina.cz

 

 

Cantine Europa 깐띠나 에우로파
➊ 깐띠나 에우로파는 1962년에 설립된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와인 협동조합이다. 현재 트라파니, 아그리겐토, 팔레르모에 6,000ha의 포도밭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0여 곳이 넘는 파트너를 갖고 있는 대규모 기업이다. 매년 600,000hl의 와인을 생산하며 전 세계로 와인이 팔려나간다. 이러한 막대한 양은 깐띠나 에우로파가 지역과 문화에 대한 전통을 지키는데 큰 책임 의식을 갖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며 그만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기업이라는 뜻이다. 조만간 한국 시장에도 선보일 수 있기를 기원한다.
➋ KWC가 한국에서 가장 큰 와인 컴피티션이기 때문에 참가를 결정했다. 이탈리아 와인 비즈니스에 한국은 중요한 시장이며 결과적으로 KWC는 우리 와인을 한국과 아시아 시장에 소개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참가했다.
수상 와인
KWC 2017 Silver Sibiliana Roceno Grillo
KWC 2017 Bronze Sibiliana Eughenes Grillo Zibibbo
/ Sibiliana Roceno Frappato
website_ www.vini-sicilia.it

 

 

Casa Ermelinda Freitas
까사 에르멜린다 프레이타스

➊ 까사 에르멜린다 프레이타스는 1920년부터 포르투갈에서 퀄리티 와인을 생산해온 곳으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뤄낸 와이너리다. 전세계에서 1,000여 개가 넘는 상을 수상할 만큼 품질이 뛰어나다. 이번 KWC에서도 여러 와인이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으며 이는 까사 에르멜린다 프레이타스 와인의 품질을 입증하는 동시에 한국인의 입맛에 까사 에르멜린다의 와인이 잘 맞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만큼 계속해서 퀄리티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애쓰고 있으며 품질면에서는 그 어떤 포르투갈 와이너리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한다.
➋ KWC는 잘 알려진 컴피티션인데다 우리의 퀄리티 와인을 소개하고 싶었다. 또 한국에 수입사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KWC 참가를 결정했다.
수상 와인
KWC 2017 Trophy Moscatel Roxo De Setubal Superior
KWC 2017 Gold Alicante Bouschet Reserva
KWC 2017 Bronze Vinha do Fava - Touriga Nacional / Vinha do Rosario - Syrah / Vinha do Rosario
- Touriga Nacional
website_ www.ermelindafreitas.pt

 

 

Siegel 시겔
➊ 시겔은 칠레 산티아고에 많은 건축물을 세운 건축가 알베르토 시겔이 30년 전 세운 곳이다. 와이너리는 칠레 콜차구아 밸리에 위치해 있으며 가족 경영으로 운영되고 있다. 안데스 산맥 언덕 자락에 5개에 와이너리를 소유하고 있는 시겔은 700ha의 포도밭을 갖고 있는데 설립 후 2년간은 와인에 대한 연구에만 집중했으며 현재는 칠레의 프리미엄 와인 생산에 주력하는 와이너리다.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시라, 까르메네르, 샤르도네 등을 재배하고 있으며 시겔 유니크 셀렉션, 시겔 싱글 빈야드 로스 린게스, 시겔 스페셜 리저브, 크루쎄로 콜렉션 등 4개의 레인지를 생산하고 있다.
➋ 한국 와인 시장에 시겔 와인을 알리는데 KWC가 좋은 플랫폼이 될 것이라 생각해 참여하게 되었다. KWC는 매우 프로페셔널한 와인 컴피티션이고 따라서 마케팅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했다.
수상 와인
KWC 2017 Silver Siegel Single Vineyard
Cabernet Sauvignon / Siegel Unique Selection
website_ www.siegelvinos.com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