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KOREA WINE CHALLENGE PRESS RELEASE

타펙스인터내셔널이 주관한 KWC 수상 와인 시음회

Administrator 0 524

지난 12월 1일 이베리코 레스토랑인 <엘이베리코>
에서 와인 수입사 타펙스인터내셔널의 코리아와인챌린지(Korea Wine Challenge; 이하 KWC) 수상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는 디너 행사가 개최되었다.
김아름 사진 타펙스인터내셔널

 

타펙스인터내셔널은 매년 KWC를 통해 그들의 우수한 와인을 한국 와인 시장에 알리고 있는 곳이다. 이번에도 KWC의 수상 와인을 스페인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타펙스인터내셔널 박준형 대표는 “KWC는 13년의 전통을 가진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와인 컴피티션이어서 우리가 수입하는 와인에 대한 공정하고 엄격한 판단을 받고 싶었다”라고 KWC에 출품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더불어 “우리는 오직 호텔, 레스토랑, 와인바 등 거래처에만 공급하다 보니 와인애호가들에게 직접적으로 소개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 이런 기회를 마련했다. KWC 수상 와인이라는 타이틀은 와인 소비자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홍보의 효과가 크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행사는 신선하고 균형 잡힌 산미로 식욕을 돋워주기에 안성맞춤인 스파클링 와인인 소바쥬 블랑 드 블랑(Sauvage Blanc De Blancs)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이번 KWC 2017에서 골드 메달을 수상한 에스피노 샤르도네(Espino Chardonnay)가 연어 세비체와 페어링 되어 서브되었다. 풍부한 미네랄 향과 신선한 산도가 입안을 즐겁게 해주었다. 뒤이어 샤토 라 퐁 데좀(Chateau La Font Des Ormes)을 시음하고 마지막으로 3년 연속 KWC에 골드 메달을 수상한 샤토 레큐스(Chateau Lecusse)를 이베리코 안심스테이크와 함께 했는데, 프랑스 가이약 지방 특유의 숙성미와 폭발적인 과실향의 조화가 특징이었으며 음식과도 환상의 궁합을 보여주었다. 이날 행사에 준비된 4종의 와인들은 <엘이베리코>에서 준비한 메뉴와 뛰어난 마리아주를 보여주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