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Wine Review Magazine :
-
Great Contributors
지난해 Korea Wine Challenge(KWC)에 크게 이바지한 와인 생산자 가운데 이번에는 모두 9종의 와인을 출품한 4곳의 생산자(와이너리)를 함께 싣는다.
-
2019 KWC America's wine
국내 시장에서 미국 와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KWC 2019에도 미국 와인은 49종이 출품됐다. 전년도 28종 참가한 것에 비해 부쩍 늘어난 숫자다. 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 워싱턴, 오리건 등 미국 세 개 주에서 여러 와인들이 참여했다는 점도 고무적이었다. KWC 2019에서 수상한 미국 와인들을 각 주별로 나누어 살펴본다.
-
Great Contributors
지난달에 이어 이번 호에서는 칠레의 생산자들, 즉 ‘Sur Valles Wine Group’을 위시해 ‘Vina Cono Sur’, ‘Vina Ventisquero’와 호주의 ‘Accolade Wines’를 KWC의 Great Contributors로 싣는다.
-
Argentina's main wine region
아르헨티나 와인은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고, 코리아와인챌린지에서도 늘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아르헨티나 와인 산지라면 자연히 멘도사를 떠올린다.
-
French wine
프랑스 와인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한편, 각 지역별로 마니아층도 많다. KWC 2019에서 수상한 프랑스 와인들의 면면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보르도, 론, 루아르, 랑그독 루시옹, 알자스, 샤블리, 그리고 아직은 국내 시장에서 생소한 서남부 지방의 와인까지 아주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