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Wine Review Magazine :
-
KWC selects the best wines for the Korean palate
월간[Wine Review]가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 와인 경쟁 대회인 Korea Wine Challenge(이하 KWC)가 올해 제 16회를 맞이했다. 지난 15년 동안 KWC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선별하여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와인을 소개한다’는 슬로건 아래 한국 와인 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
Commemorative Advisory Meeting of KWC
KWC 2020이 막을 내린 다음 날인 7월 9일, 이를 기념하는 자문회의가<Wine Review> 아카데미홀에서 열렸다.
-
KWC Medal Sticker
화려한 색상의 수상 메달 스티커가 붙어있는 와인 병들은 마치 공을 세운 장군들의 제복처럼 화려하다. 생산자들에게는 품질 좋은 와인을 빚어내기 위해 쏟은 노력에 대한 보상이며, 자랑스럽게 내세울 만한 성과이다. 와인 챌린지의 금상, 은상, 동상 스티커는 분명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좋은 도구이다.
-
2020 KWC ISSUE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48명의 심사위원이 KWC를 위해 자리했다. 열흘에 가까웠던 심사일정을 마친 이들에게, 올해 대회와 출품 와인 경향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
2020 KOREA WINE CHALLENGE
KWC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약 2주간 진행된다. 올해는 6월 29일 예선 심사를 시작으로, 7월 8일 마지막 결선까지 대장정을 이어갔다. 세계적인 위기 상황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KWC 2020에는 16개국에서 650종의 와인이 출품되었고 출품 와인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퀄리티를 보였다.